
한국 배우 이선균, 마약 수사 와중에 사망
2023년 12월 27일, 한국의 인기 배우 이선균이 사망했다는 소식이 전해져 충격을 안겼다. 향년 48세.
이선균은 이날 오전 서울 성북구의 한 노상에서 차량 안에 의식이 없는 채 발견됐다. 소방당국은 이선균을 병원으로 이송했으나, 결국 사망 판정을 받았다.
경찰은 이선균의 차량에서 번개탄 등이 발견된 만큼, 극단적 선택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이선균의 작품들
이선균은 2001년 영화 <킬러들의 수다>로 데뷔한 이후, 드라마 <나의 아저씨>, <시그널>, <멜로가 체질>, 영화 <기생충>, <타짜: 원 아이드 잭>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았다.
특히, 2018년 개봉한 영화 <기생충>은 제72회 칸 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수상하며 한국 영화의 새로운 역사를 썼고, 이선균은 이 영화로 제40회 청룡영화상 남우조연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해외에서도 큰 충격, 이선균의 사망소식
이선균의 사망 소식은 한국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큰 화제가 됐다. 미국 워싱턴포스트, BBC 등 주요 외신들은 이선균의 사망 소식을 전하며, 그의 연기력과 영향력을 높이 평가했다.
https://www.yna.co.kr/view/AKR20231227107100009
외신도 '기생충' 배우 이선균 사망 긴급보도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서혜림 기자 = 27일 배우 이선균(48)씨의 사망 소식을 해외 언론도 긴급히 타전했다.
www.yna.co.kr
https://www.bbc.com/news/world-asia-67825665
Lee Sun-kyun: Parasite actor, 48, found dead in apparent suicide
The South Korean actor had been under investigation for illegal drug use since October.
www.bbc.com
충격에 빠진 한국 연예계
이선균의 사망, 한국 연예계에 큰 충격 이선균의 사망은 한국 연예계에 큰 충격을 안겼다. 그는 연기력과 스타성을 겸비한 배우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특히, 이선균은 최근까지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었기에, 그의 사망 소식은 더욱더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선균의 사망은 한국 사회에 마약 문제의 심각성을 다시금 일깨우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연예인들의 정신 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다시금 생각하게 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선균, 영면하시길 이선균은 한국 영화와 드라마의 발전에 크게 기여한 배우였다. 그의 연기는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선사했으며, 그의 존재는 한국 연예계에 큰 빛이 되었다.
이선균의 영면을 기원한다.
